광고자본주의에 대해서
2010 한국언론정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종합 | 한국언론정보학회 | 7 pages| 2010.12.29| 파일형태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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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요약
깨어나서부터 잠을 잘 때 까지 사람들은 수 없이 많은 광고를 접한다. 사람들의 삶과 사회 과정에서 광고는 필수적인 제도가 된 것이다. 어떻게 보면 광고는 신체의 일부이자 의식의 확장일 수 있다. 커피 없는 세상을 상상하지 못하는 것처럼 광고 없는 세상도 생각하기 어렵다. 이렇게 가깝게 보이는 광고를 두고 사람들은 저마다 독특한 방식으로 광고를 이해하고 접근한다. 어떤 사람은 광고를 멋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. 또 어떤 사람은 광고가 사람의 욕망을 지나치게 자극한다고 느낄 수도 있다. 일부 사람은 광고가 부자를 너무 미화하는 것 같아 언짢아하기도 한다. 또 어떤 사람은 광고를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한다.
목차
1. 문제제기

2. 광고자본주의 정치경제학

3. 광고개혁의 정당성
한국언론정보학회 광고자본주의 김승수 광고개혁 정치경제 광고시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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